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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재주 - 말 한마디로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커버이미지)
말재주 - 말 한마디로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판훙성 지음, 김경숙 옮김 
  • 출판사다연 
  • 출판일2019-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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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

당신도 말 잘하는 ‘인싸’가 될 수 있다!
말재주를 기르는 실전 트레이닝 기술서


말재주가 뛰어난 사람은 상대의 호감을 얻을 뿐만 아니라 하는 일마다 성취를 이룬다. 그야말로 말재주는 성공의 문을 여는 ‘황금열쇠’다. 이 책은 풍부한 기교, 실용적인 방법을 통해 말재주를 기르는 비결을 총 8장에 걸쳐 알기 쉽게 설명해놓았다. 이 책 한 권으로 당신의 말재주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고 인간관계를 확장해보자.

제대로 말재주를 부려라!
모든 처세술의 절반은 말에 달려 있다!


말재주는 하나의 기술이자 예술이다. 적절한 말은 운명을 변화시키지만, 부적절한 말은 인생을 망친다. 말재주가 뛰어난 이는 평범하고 일상적인 화제로도 사람들을 매료시킨다. 반면, 말재주가 없는 이는 그 내용이 아무리 좋아도 사람들을 따분하게 만든다. 말재주가 뛰어난 사람이 제시하는 의견은 단번에 통하지만, 말재주가 없는 사람은 대화를 나눌 상대조차 없다. 요컨대 성공한 사람에게 일어난 기적 중에서 적어도 그 절반은 말재주가 만들어낸 것이다.
그 옛날 전국 시대 때 소진은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며 설득하여 전쟁을 일으키지 않고도 상대를 굴복시켰고, 삼국 시대 때 공명은 말로 다수의 의견을 제압하고 다스렸다. 근대에 이르러, 많은 지도자가 국난에 빠졌을 때 나라를 구해야 한다는 애국의 도리를 말로써 널리 전했다. 그리고 오늘날, 비즈니스계의 수많은 리더가 열정적인 강연을 통해 그 재능을 드러낸다. 이는 모두 말재주를 통해 실현된 것이다. 즉, 말재주는 개인의 종합적인 소질과 지혜를 드러내는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말재주를 훈련하면 자신의 이미지와 사교 능력을 향상시킬뿐더러 업무 실적을 올리고 사업을 성취할 수 있다. 이에 대한 모든 것이 이 책 속에 담겨 있다.

말하는 대로 ‘인싸’가 되는 달변가의 노하우
꽉 막힌 당신의 말주변을 시원하게 뚫어주는 실전 말 기술


말재주가 뛰어난 사람은 상대의 호감을 얻을 뿐만 아니라 마치 물 만난 고기처럼 하는 일마다 성취를 이룬다. 반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데 서투르고 언변이 굼뜬 사람은 종종 손해를 보고 심지어 실패하기도 한다.
그런 만큼 뛰어난 말재주를 갖추면 훨씬 수월하게 인생길을 전진할 수 있다. 고도의 말하기 기술과 지혜를 파악하면 다양한 상황에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기 때문인데, 이는 그야말로 성공의 문을 여는 ‘황금열쇠’라 할 수 있다.
이 책은 풍부한 기교, 실용적인 방법을 통해 말재주를 기르는 비결을 총 8장에 걸쳐 알기 쉽게 설명해놓았다.
입사 면접에서 당신을 채용하도록 면접관의 마음을 붙잡고 싶은가? 일상 업무에서 당신의 의견을 지지하도록 상사, 동료, 부하 직원의 마음을 사로잡고 싶은가? 협상 테이블에서 당신과 기꺼이 협력하도록 비즈니스 파트너의 마음을 움직이고 싶은가? 당신의 제품을 구입하도록 고객의 마음을 빼앗고 싶은가?
그렇다면 지금부터 답답했던 당신의 말재주에 확실한 기술을 걸자. 이 책이 당신의 말재주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고 인간관계를 확장시켜줄 것이다.

저자소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전문 도서 기획자. 5년간의 직장관리 실전 경험으로 특히 직장에서의 자기계발서 저작에 뛰어나다.
그동안 기획하고 집필한 대표 저서로 《하버드 인생철학 전집(哈佛人生哲理全集)》, 《고대 인도의 지혜 전집(古印度的智慧全集)》, 《의지의 단련(心志的歷練)》, 《완벽한 인생의 7가지 지수(完美人生的7?指?)》, 《하루에 하나, 영혼의 깨달음(每天一?心靈感悟)》, 《물과 같은 처세 철학(做人如水的哲學)》, 《직원들의 긍정을 얻는 말하기 방법(如何說員工才肯聽)》, 《주도적으로 일하라(工作就是要主動)》, 《좋은 직책을 얻는 방법(如何謨得好職位)》, 《진취심을 지닌 직원이 되어라(做有?取心的員工)》, 《회사의 각도에서 문제를 생각하라(站在公司的角度想問題)》, 《일에 쫓기지 마라(?讓工作追着?)》, 《업무는 실천이 중요하다(工作重在執行)》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Chapter 1 상대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말, ‘처음 뵙겠습니다.’
미소하면 상대의 마음을 더 쉽게 사로잡을 수 있다
처음 만났을 때 격식에 맞게 자기소개를 해야 한다
주도적인 인사는 서로를 더 친밀하게 만든다
능숙한 신체 언어로 당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전달하라
눈빛을 운용한 대화는 당신의 매력을 높여준다
적절한 화제로 대화의 주도권을 쥐어라
좋은 목소리는 당신의 말재주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처음 만난 사람의 이름을 기억하면 호감을 얻는다

Chapter 2 상대의 마음에 와 닿는 감동적인 말 한마디
사람의 마음을 가장 감동시키는 것은 바로 진실한 말이다
사람에게는 사람의 말을, 귀신에게는 귀신의 말을 하라
때와 장소에 맞는 말을 하라
칭찬의 말로 상대를 기쁘게 하라
상대방이 흔쾌히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교묘하게 거절하라
경청은 상대에 대한 최고의 존중이다
말은 은, 침묵은 금이다
상대가 흥미를 느끼는 화제를 이야기하라
타인의 말속, 숨은 뜻을 이해하라

Chapter 3 마음과 말을 결합시킨 대화술로 상대에게 마음을 전하라
전진을 위한 후퇴로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입장을 바꾸어 생각하면 또 다른 면을 발견할 수 있다
에두른 말로 상대를 설득하라
심리적 공감은 상대를 당신 편으로 만든다
권위 효과를 이용하면 상대는 당신을 더욱 신뢰한다
절묘한 자극은 상대를 당신 편으로 만든다
반복적인 말이나 행동은 상대의 잠재력을 제어할 수 있다
타인이 생각을 변화시키도록 설득하면 상대는 당신을 받아들인다
‘자기편 효과’를 이용해 타인을 설득하라

Chapter 4 직장에서의 인간관계, 언어가 지닌 매력을 이용해 영향력을 강화하라
상사의 마음에 닿는 말을 하라
상사가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는 진언을 하라
부하 직원을 끊임없이 긍정하고 칭찬하라
면접관의 질문에 침착하게 대처하는 법
부하 직원에게 일을 지시할 때는 의논하는 말투로 하라
동료와 이야기를 나눌 때의 대화 기술
부하 직원에게 주의를 주는 기교
상사에게 월급 인상을 어떻게 요구할 것인가

Chapter 5 능숙한 말솜씨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라
고객의 호기심을 유발하라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효과적인 질문이 고객을 부른다
명확한 수치를 드러내는 자료일수록 상대의 신뢰감을 얻는다
신속한 거래를 성립시키는 말재주
심리전술을 이용하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
고객이 흥미를 느끼는 주제를 이야기하라

Chapter 6 절묘한 말로 협상에서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하라
사전 준비로 협상의 주도권을 장악하라
질문을 통해 상대의 진정한 의도를 알아보라
시기적절한 침묵은 말을 이긴다
상대의 질문에 가볍게 대답하라
화제를 전환해 교착 상태를 타파하라
쉽게 일방적으로 양보하지 마라
효과적인 설득은 협상을 성공으로 이끈다

Chapter 7 재치 있는 말로 가벼운 교제 분위기를 조성하라
중재로 상대의 체면을 세워주라
자기 풍자로 교착 상태에서 벗어나라
상대의 도발에 침착하게 대응하라
난처한 질문에는 교묘한 말로 응대하라
난처한 상황은 유머로 대처하라
상대의 체면을 세워주어라
적절한 유머는 당신의 지혜를 한결 돋보이게 한다

Chapter 8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달변가 되는 법
두려움을 극복하면 연설은 결코 어렵지 않다
청중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시작의 말
일화를 이야기하라
완벽한 맺는말로 청중에게 연설을 기억시켜라
충만한 열정으로 청중의 공감 포인트를 찾아내라
타인의 상처를 건드리지 말라
타인의 프라이버시는 마음속에 묻어두라
섣부른 말로 다른 사람에게 상처주지 마라
때와 장소를 가리지 못하는 농담은 타인의 반감을 산다
말의 품격을 높이되 상대가 이해하기 쉬운 말을 하라
불필요한 논쟁을 삼가라
쓸데없는 말은 줄이고 요점만 이야기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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