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매일 10분 마음수업 - 지루한 관계와 답답한 일상에 찌든 현대인을 위한 (커버이미지)
매일 10분 마음수업 - 지루한 관계와 답답한 일상에 찌든 현대인을 위한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차희연 지음 
  • 출판사베프북스 
  • 출판일2019-04-29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내 마음 하나 다스리지 못하는데
무슨 큰일을 하겠다고!


하루에도 몇 번씩 오르락내리락 난리 치는 내 마음, 도무지 알 길이 없는 타인의 행동들.
많고 많은 심리학책을 읽어도 바뀌는 건 없는 현실. 대체 뭐가 문제일까?
심리학 상담 사례나 그를 통한 지침들이 가득한 책들은 재미있게 읽히지만 실생활에 적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개개인의 성향, 속한 집단의 문화 등 고려해야 할 사항들과 변수가 너무 많기 때문에 누군가가 이렇게 했다고 해서 반드시 그렇다는 법이 없기 때문이다.
이제 어렵고 복잡한 심리학서나 행동이나 지침만 강조하는 심리서가 아닌, 매일 좋아하는 노래 한 곡, 향 좋은 커피 한 잔 즐기듯 심리학을 만나보자.
기업, 지자체, 병원, 대학교 등에서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컨설팅 활동을 해온 인기 강사이자, 마음을 울리는 글로 위로를 전하는 작가인 저자의 심리학 통찰이 녹아든 문장들을 통해 때론 사이다 같이 속 시원한 독설을, 때론 가슴 따뜻한 위로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매일 10분, 색다른 심리학을 만나다
마음 부자 언니 차희연의 심리톡톡Talk Talk


‘인생은 멀리서보면 희극이고 가까이서보면 비극이다.’
찰리 채플린이 한 말입니다. SNS를 통해 쏟아지는 누군가의 삶들을 보면 마냥 행복해 보이기만 하고, 정작 내 삶은 실패로 점철된 것처럼 느껴질 때가 많지요. 하지만 깊숙이 들여다보면 누구나 실패를 경험하고 아픔과 행복을 오가며 살아간다는 걸 느끼게 됩니다. 나 스스로도 어쩔 수 없는 감정, 인간관계, 실패와 아픔들이 결국 인생을 완성시키는 자양분이 되지요.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컨설팅 활동을 해온 인기 강사이자 마음을 울리는 글로 위로를 전하는 작가인 저자가 직접 겪은 일과 주변 사람들이 겪은 일, 그리고 살면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들을 심리학적 통찰을 녹여 담아냈습니다.
심리학은 일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한 인간 마음과 인간관계, 사회현상에 대해 학문으로 연구를 한 분야입니다. 저자는 심리학을 통해서 자신이 경험한 일들을 이해하게 되면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매일 10분 마음수업>을 통해 우리 삶과 동떨어져 보이는 심리학 이론들을 통해서 우리가 겪고 있는 것들에 대한 심리를 이론과 함께 설명하고 있습니다.
1장에는 우리가 경험하는 감정에 대한 글을, 2장은 삶에서 겪는 다양한 일에 대한 글을, 3장에서는 인간관계에 대한 글을 담았습니다. 매일 10분 만나는 짧은 글과 깊은 문장을 통해 아픈 감정을 치유하고 스스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자소개

미래인재개발재단 이사장, HRD VITA Consulting 대표, 현재 감정조절코칭연구소 소장, 한국기업윤리경영연구소 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다양한 사람들의 마음에 좀더 다가서고자 심리학과 일본어학사, 심리치료와 경영학 석사, 교육학 박사 과정을 마쳤다. 지금은 대기업, 공기업, 지자체, 종합병원, 대학교, 군부대 등에서 심리학과 경영학으로 소통과 리더십을 강의하고, 기업 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역량 개발을 위한 기업교육컨설팅을 한다.
저서로는 『내일의 내가 하겠지』 『그게 뭐라고 자꾸 신경이 쓰일까?』 『나는 왜 툭하면 욱할까』 『여자 서른 살, 까칠하게 용감하게』(2015 세종도서, 2014 대한심리치료학회 추천도서) 『분노조절 상담지도사 2급』『대한민국 청년 스타강사』(공저) 『대한민국 명강사 33인의 리더십 이야기』(공저)가 있다.

목차

서문

1장. 내 마음 하나 다스리지 못하는데 무슨 큰일을 하겠다고
2장. 삶이 본래 이렇게 힘든 거라면
3장. 좋으면 좋다, 싫으면 싫다 말하는 게 그렇게 어려워?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