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조금 다르게 살면 어때 (커버이미지)
조금 다르게 살면 어때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김태진 지음 
  • 출판사42미디어콘텐츠 
  • 출판일2018-08-09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지금 내 삶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타인의 시선을 잠시 내려 놓고 스스로에게 질문해 보세요.
“나는 왜 이 길을 가고 있는지, 이 길을 가려 하는지, 진정 내가 가고 싶은 길이 맞는지”


광주에 자리잡은 청년들을 위한 공간, 동네줌인. 흰 도화지 같은 공간에는 청년들을 위해 두 팔 걷고 뛰고 있는 또 다른 청년이 있다. 바로 동네줌인의 김태진 대표다. 그는 돈이 없던 학창시절에는 돈을 많이 버는 것이, 고3 때는 수능을 잘 보는 것이, 취업준비를 하던 대학교 4학년 때는 취업에 성공하는 것이 잘 살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잘 산다는 건 행복과 맞닿아 있었다.
이 책은 평범하지만 순탄치만은 않았던 김태진 대표의 이야기를 담았다. 모든 청춘이 그러하듯이 자신이 고민했던 것을 나누고 청년들을 위한 공간을 위해 애썼던 김태진 대표의 진심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 글이 누군가에게는 위로가, 누군가에게는 용기가, 누군가에게는 변화의 시작점이 되길 바라본다.

“꼭 ‘무언가’가 되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꼭 ‘무엇’이 되거나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아야만 성공한 삶도, 행복한 삶도 아니니까요. 결국 우리는 자기 자신 그대로도 충분히 멋지고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그러니, 사회가 요구하는 원하지도 않는 ‘무언가’가 아니라 자기 자신이 원하는 ‘아무’나 되어도 괜찮습니다. 남들과 조금 다르다고 해서 잘못된 삶도, 틀린 삶도 아니니까요. 당신이 행복하다면요.”

늘 삶의 길목에서 고민하고 방황하는 청춘들에게 보내는 메시지
“남들과 다른 게 뭐. 조금 다르게 사는 게 뭐 어때서. 이렇게 행복한데.”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에 다니다 졸업해서 회사에 취직하고 돈을 벌다가 결혼해서 아이를 낳고. 한국 사회가 이제까지 우리에게 제시해 온 여행의 패키지 상품이다. 하지만 여행에는 패키지만 있는 것이 아니라 자유여행도 있다. 바다를 좋아하면 바다를 테마로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고, 빵을 좋아하면 유명하다는 빵집을 돌며 여행을 즐길 수도 있다. 이제까지 사회가 제시한 여행 패키지에 집착하며 살아온 우리에게 또 다른 여행을 제시하는 남자가 있다. 광주에 위치한 동네줌인 김태진 대표가 그렇다.
《조금 다르게 살면 어때》의 저자 김태진의 직업은 다양하다. 동네줌인이라는 청년 공간의 대표, 기획가, 강연가, 글쓴이, 상담가, 사진가 등 현재도 새로이 진행 중이다. 꿈에 그리던 대기업에 다니면 행복할 줄 알았던 회사를 박차고 나오면서 그의 인생은 돈과 누군가의 시선에서 벗어나 자유로워졌다. 인생에 대한 시각은 훨씬 넓어졌고, 세상엔 하고 싶은 일이 이렇게 많다는 것을 깨닫기까지의 시행착오가 이 책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인생은 답을 찾는 긴 여행, 그 여행은 패키지 상품이 아니다. 모두에게 열린, 자신만이 기획할 수 있는 계획의 여행이다. 《조금 다르게 살면 어때》는 옆 사람의 여행을 훔쳐보지 말고 오로지 본인만을 위한 계획으로 나아가기 위한 김태진 대표의 조언을 듣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딱히 꿈이 없던 평범한 청년, 홀어머니뿐인 가족에 수능까지 망친 청년, 기초수급자, 수십 가지 아르바이트를 했던 청년, 그런 청년에서 대기업을 퇴사한 후 선택한 온전히 나를 위한 행복.
커피트럭으로 전국일주, 무일푼 30개국 세계여행, 청년공간 동네줌인, 그리고 움직이는 스튜디오까지.
현재는 동네줌인 대표이자 강연가, 기획자, 사진작가, 여행가, 상담가, 사업가, 글작가, 활동가 등을 직업으로 살아가고 있다.

이메일 _ oneotbman@naver.com
페이스북 _ www.fb.com/oneotbman

목차

프롤로그. 우리 모두는 행복해야만 합니다

첫 번째. 관심 좀 꺼 주길, 어차피 내 인생인데.

상처받은 우리에게 필요한 것
당신과 나의 입장 차이
수능 점수는 인생 점수가 아니다
수십 가지의 아르바이트
대학 생활에서만 얻을 수 있는 것
안정적인 삶
습관의 관성
가볍고 쉬운 평가
다르게 접근하기
이해의 폭
미움 받아도 좋다
후회하고 있나요?
즐겁게 산다는 것

두 번째. 방황해도 괜찮아, 나를 위한 거니까.
행복과 취직의 상관관계
내 자신에 대해 안다는 것
우연에서 운명, 그리고 인연으로
내 인생에 무슨 도움이 되겠어?
나의 제주도
잠깐 멈춰서 쉬었다 가요
전국 일주
주차 위반 딱지
또 한 번의 방황
새로움과 적응의 경계에서
나에게 해 주는 토닥토닥
타인의 시선에서의 해방
완벽하지 않아서 더 완벽한 것
생각의 차이
언어는 장벽이 아니다
당신의 잘못이 아니다
예기치 않은 곳에서의 예기치 않은 일
인생은 긴 여행이다
행복지수

세 번째. 다르게 사는 게, 그게 뭐 어때서.
자넨 틀려먹었어!
도전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해 보는 것과 해 보지 않는 것
사랑한다는 것
꿈의 공간, 동네 줌인
안 될 이유가 도대체 뭔데?
무대 공포증
잘못을 인정한다는 것
소소한 나눔
조건 없는 믿음과 선택
움직이는 스튜디오
장수사진
타인의 평가
직업이 무엇인가요?
동네줌인은 언제나 열려 있다
흰 도화지
고정관념
나만의 색
아무나 되자
꿈을 닮아가다
인생, 참 어렵다

에필로그. 아무나 되어도 괜찮습니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