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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마스 케롤 (커버이미지)
크리스마스 케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찰스 디킨즈 
  • 출판사이북코리아 
  • 출판일2013-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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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

세계의 주니어용 명작을 소개하고 있는 월드북스 시리즈는 논술용 필독 명작은 물론 다양한 명작을 발굴하여 전자책으로 출간하고 있습니다. <데이빗 카퍼필드>는 찰스 디킨즈가 쓴 대표적인 명작소설입니다. 데이빗은 그에게 자신의 손을 내밀었습니다. 다른 것은 생각나지 않았습니다. 그런 다음 데이빗은 어머니에게 입을 맞추었습니다. 잠시 후에 데이빗은 위층으로 올라갔습니다.데이빗의 방은 이제 더 이상 자신의 것이 아니었습니다. 더 작고 구석진 방이 마련되어 있었지요. 페고티가 갑자기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제 부엌에서 일하는 신세가 된 것이었습니다.가엾은 작은 데이비!집으로 돌아온 소년은 기대했던 행복들이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무엇보다도 나쁜 것은, 데이빗과 페고티와 어머니 사이를 연결해주었던 행복한 관계가 끊어져 버렸다는 사실이었습니다.모든 일들이 너무나 빨리 일어났습니다. 데이빗은 이 현실을 인정할 수 없었습니다. 모든 것이 다 나쁜 꿈만 같았습니다.데이빗은 이것이 꿈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본문 중에서-

저자소개

1812년 2월 7일 영국 포츠머스에서 해군성 경리국의 직원 존 디킨스의 여덟 아이 중 둘째로 태어났다. 호인이었으나 다소 경제관념이 부족한 아버지 때문에 가족들은 이사를 반복해야 했고, 결국 1824년 마셜시 채무자감옥에 수감되기에 이른다. 열한 살의 디킨스는 홀로 하숙을 하며 구두약공장에서 병에 라벨 붙이는 작업을 했는데, 매일 10시간씩 일하며 주당 6실링을 받았던 이때의 혹독한 경험은 후일 자전적 소설 《데이비드 코퍼필드》를 비롯한 여러 작품의 토대가 되었다. 집안 형편으로 결국 학교를 그만두고 속기술을 배워 의회기자로 일하게 되었으나 문학에 대한 꿈은 접지 않았고, 1833년 《먼슬리 매거진》에 <포플러 거리의 만찬>을 싣게 되면서 작가로서의 첫 걸음을 내딛었다. 이후 ‘보즈’라는 필명으로 런던의 일상을 그린 단편들을 연재, 1836년 이 스케치 형식의 글들을 《보즈의 스케치》라는 이름으로 묶어 출간했다. 이듬해 전작의 확대판이라고도 할 수 있는 《피크위크 페이퍼즈》가 유쾌한 등장인물과 특유의 재담으로 크게 주목을 받았고, 연이어 《올리버 트위스트》(1838)가 대중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게 되면서 당대 인기작가 중 한 사람으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니컬러스 니클비》(1839) 《오래된 골동품 가게》(1841) 《바나비 러지》(1841) 등 초기의 유머감각을 잃지 않으면서도 사회의 모순과 서민의 애환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작품들을 계속 발표했고, 1843년 12월에는 《크리스마스 캐럴: 유령이야기》를 발표, 일주일 동안 6천 부가 판매되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후 디킨스는 다섯 권의 크리스마스북을 출간했고, 매년 잡지에 단편을 개제하는 등 ‘크리스마스의 작가’로서의 명성을 이어나갔다.

1850년 발표한 《데이비드 코퍼필드》를 비롯한 《블리크 하우스》(1853), 《어려운 시절》(1854) 등의 후기작에서는 사회의 여러 계층을 폭넓게 다룬 이른바 파노라마적인 사회소설로 접근해갔다. 잡지사 경영, 자선사업, 공개 낭독회 등 다양한 방면에서 정력적인 활동을 이어가는 사이에도 《두 도시 이야기》(1859), 《위대한 유산》(1861) 등 선이 굵은 작품들을 계속 발표했으며, 사회 문제에 대한 관심도 잊지 않았다. 1870년 12권으로 기획된 대작 《에드윈 드루드의 미스터리》의 집필 도중 심장마비로 사망, 소박한 장례를 원했던 본인의 의사와는 달리 “그의 죽음으로 영국은 가장 위대한 작가 중 한 사람을 잃었다”는 찬사와 더불어 국가적인 애도가 이어졌고, 문인 최고의 영예인 웨스트민스터 대성당 시인 묘역에 안장되었다.

한줄 서평